전국적으로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가운데 전주시가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과 그에 따른 대처, 그리고 구체적인 복구계획을 내놨다.
전주시는 성공적인 노인 의료-돌봄 통합지원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지역케어회의’를 개최했다.
전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과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베트남 까마우성 대표단 일행이 부안군을 방문하여 농촌 외국인계절근로자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진안군정신건강복지센터(진안군보건소 직영)가 지난 18일 관내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진안군이 전지훈련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진안 여행 비용 부담이 대폭 줄어듭니다.”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원광대학교 재학생들이 인건비 상승과 인력 부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을 위해 장수군 장계면과 계북면 일대에서 농촌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임실군이 7~8월 많은 비가 예보된 가운데 집중호우에 따른 콩 재배지 침관수에 대한 관리와 병해충 방제 지도에 나섰다.
임실군청이 운영 중인 카카오톡 채널이 재난정보와 관광지, 축제 및 행사 등 군정 소식을 알리는 주민밀착형 소통창구로 눈길을 끌고 있다.
남원시 대강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관외 지역 전입자를 위한 찾아가는 멘토링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남원 시립국악단의 2023년 남원창극 ‘방자, 춘향을 말하다’가 매회 만석으로 올해 상반기 공연을 마쳤다.
군산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가 정식으로 문을 열었다.
군산시가 제22대 총선을 앞두고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공약과 군산의 혁신 발전을 견인할 국책 사업 발굴을 위해 전 부서가 머리를 맞댔다.
군산시는 중분위에 상정되어 심의중인 동서도로와 군산새만금신항 방파제 관할권 사수를 위해 27개 읍면동 순회 설명회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임상규 전북도 행정부지사가 기록적인 폭우가 내린 군산시의 산사태 취약지역 현장과 대응 태세를 점검했다고 밝혔다.
]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지역 연계 프로그램과 도내 시·군 곳곳에서 활약할 자원봉사자들이 발대식을 갖고 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의지를 다졌다.
완주군이 지속되는 호우경보 발령에 따라 응급복구를 신속히 추진하면서도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완주군 용진읍에 거주하는 1인 청장년 중증장애인 가구의 주택이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통해 이동이 편리하도록 바뀌었다.
완주군이 모기, 파리 등 감염병 매개 해충으로부터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집중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