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분권 강화로 정책기능이 지방에 이양됨에 따라 새로운 정책 거버넌스가 요구되고 농촌공간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과 연계성을 강화하는 정책목표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촌협약’을 추진하고 ..
부안군은 20일 새만금 비산먼지 저감을 위해‘새만금 사업지구 시공사 회의’를 새만금 사업지구 시공사 6개소 현장소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
부안군은 전국에서 노을이 가장 아름다운 변산해수욕장에서 오는 22일부터 11월 7일까지 17일간 제8회 부안노을축제가 개최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 안전한 행?..
정읍시 농업기술센터는 가을철 염소 질병 관리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가을철 방목을 마무리하고 축사로 돌아올 때는 방목 기간 기생충과 흡혈 곤충 등에 의한 질병 감염이 우려되므??..
정읍시가 내장산 단풍을 찾은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농특산물 판로 개척과 홍보에 나선다. 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16일간 내장산 신선교 옆에서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신선한 농?..
유진섭 시장은 제58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정읍시 소속 선수들을 찾아 격려했다. 유 시장은 지난 8월 25일을 시작으로 시 대표 선수들의 훈련장을 찾아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선수들을 응?..
정읍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주차장 문제 해결과 지역 실정에 맞는 주차난 해소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2021년 현재 자동차 등록 대수가 5만8천 대를 초과했고 최근 5년간 ??..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정읍시에 소재한 ㈜두손푸드(대표 구성규)와 두루텍㈜(대표 변용준)이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두손푸드와 두루텍㈜이 성장 잠재력과 우수한 기술력을 ..
정읍시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농촌협약’사업 체결을 위해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농촌협약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정책사업으로 농촌 정주 여건 개선을 목?..
코로나19 장기화로‘집콕 생활’이 길어지는 가운데 익산시가 1800년전 익산에서 살았던 마한사람들의‘집콕’생활을 생생히 보여준다. 익산시는 “마한의 집”을 주제로 오는 21일부터 12월 12일까??..
파격적 혜택으로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익산 지역화폐 다이로움이 지역경제에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충전식 선불카드형 지역화폐인 `익산 다이로움`이 ..
전라북도가 근대건축물 등 지역의 건축자산을 체계적으로 보전‧관리하기 위한 용역 착수에 들어갔다. 전북도는 도내 건축자산 진흥 정책 마련을 위한‘건축자산 기초조사 및 진흥시행계획 수립 ..
세계 태권도인의 축제, 제14회 세계태권도 문화 엑스포가 태권도 성지인 무주 태권도원에서 열린다. 태권도원에서 10월 22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본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국내 선수들만 ..
전북도는 21년 7월에 새롭게 위촉된 제3기 전라북도 도민 인권지킴이단의 지역별 순회 워크숍을 통해 시군별 자치회 조직구성과 지역별 단장 선출로 제3기 지킴이단 운영방안·자치활동전개·역량강화..
신원식 전라북도 정무부지사가 21일 자동차융합기술원과 새만금주행시험장을 방문하여 미래차 전환을 대비하는 전북의 자율주행차 실증기반 구축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자동차융합기술원을 방문..
전라북도의 곤충산업 육성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되었다. 전북도는 21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곤충 생산 및 가공시설의 규모화를 위해 추진하는 ‘2022년도 곤충산업화지원’ 사업에 남원시 ㈜흙농이 ??..
전라북도가 내년도 사방사업 예산을 대폭 확대하며 산림재해부터 안전한 전북 만들기에 나선다. 전북도는 21일 2022년도 사방사업에 306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내년도 사업에 국비 214..
전북도는 21일 도청 재난상황실에서 김양원 도민안전실장 주재로 도 재난안전대책본부 12개 협업부서와 유관기관이 참석하여 사회재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2021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개최했?..
전북도는 21일, 제76주년 경찰의 날을 맞아 자치경찰 사무 담당 경찰 공무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전북도가 경찰 공무원에게 처음으로 표창을 수여한 뜻깊은 자리였다. ??..
그간 과잉 공급돼왔던 전주지역 택시 60대가 다음 달부터 줄어든다. 이는 택시업계의 경영난과 운수종사자의 근로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다. 전주시는 이달 내로 전라북도 택시 감차계획 고시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