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조성..
사회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조성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1/12/14 12:21
제8회 송년 작품발표회 및 자원봉사자·후원자 한마당 행사 열려

↑↑ 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이 행복한 세상 조성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임실군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0일 복지관 강당에서 심민 군수, 진남근 군의회 의장, 한완수 전북도의원,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회 송년 작품발표회 및 자원봉사자‧후원자 한마당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올 한해 복지관에 도움을 주신 우수 자원봉사자(시와 동화 꽃피는 세상 강사 김윤자)와 후원자(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 이희운)를 시상하고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것을 발표하여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을 만들었다.

그동안 송년 작품발표회는 각 동아리 및 작품 활동으로 프로그램의 기량을 발휘하고 성취감 부여를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되었다.

이러한 행사를 통해 노인의 주체성과 역동성을 강화하고 노년의 삶을 능동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건전한 노인 여가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복지관 행사에서 많은 사람들 앞에 서서 배웠던 부분을 발표하고 행사를 통해 집단의식과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며“기쁨과 보람, 유익을 주는 공연으로 우리들이 만들어가는 행사가 더 뜻깊고 재밌었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앞으로도 임실 지역사회에 많은 다양한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여 어르신이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세상을 만들 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