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생명 사랑’ 장기기증 희망 등록 연중 접수..
사회

전주시, ‘생명 사랑’ 장기기증 희망 등록 연중 접수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1/20 11:43
전주시보건소, 각 동 주민센터와 시청·구청 민원실에서 장기기증 희망등록 연중 접수

↑↑ 전주시청 전경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연중 장기기증 희망 등록을 통해 사후 소중한 생명을 살리겠다는 의지를 표현할 수 있다.

전주시보건소는 본인이 뇌사 또는 사망에 이르렀을 때 장기·조직을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를 하는 ‘장기기증 희망 등록’ 신청을 연중 받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장기기증 희망 등록은 본인이 뇌사 또는 사후에 나눌 수 있는 장기나 인체조직을 대가 없이 기증하겠다는 의사표시로, 실제 기증은 희망등록자가 사고 또는 재해 등으로 뇌사상태의 실제 기증 시점이 됐을 때 가족 중 선순위자 1인의 동의를 거쳐야 가능하다.

장기기증등록 희망자는 전주시보건소와 덕진보건소, 35개 동 주민센터, 시청·구청 민원실을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에서 본인확인 인증을 한 후 신청하면 된다. 장기기증희망등록이 완료되면 신청서에 기재된 주소로 기증희망등록증이 발송된다.

장기기증등록을 한 시민에게는 △전주시동물원 무료입장 △보건소 무료 진료 △공영주차장 주차료 할인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더불어 사는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시민께서 장기기증 희망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