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정천면노인회, 후원금 기부..
경제

진안군 정천면노인회, 후원금 기부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2/27 15:38 수정 2023.02.27 15:51
=2022년도에 이은 두 번째 기부 =

정천면노인회, 후원금 기부(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 정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선학, 민간위원장 안인재, 이하 협의체)는 27일 정천면노인회에서 후원금 1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금 기부는 2022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정천면노인회 어르신 23명의 자발적인 참여라는 점에서 지역주민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정천면 노인회는 고흥석 노인회장과 안순용 총무를 주축으로 17개 경로당 34명의 임원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최일선에서 앞장서고 있어 타 읍면의 모범이 되고 있다. 

 

2023년 동절기에는 경로당 애로사항 청취 등을 위해 지속적인 오찬 모임을 하는 등 서로의 안녕을 수시로 확인하며 화목하게 지내고 있다.

 

특히 갈거마을 윤동환 어르신 부부의 나눔실천이 주목받고 있다. 이들 부부는 연초 자녀들에게 받은 용돈 30만원을 후원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제2호 정천천사 소식지를 보고 뜻을 실천하기 위해 배우자 임종예 어르신이 착한가정으로 월 2만원씩 정기기부에 동참함에 이어 이번 노인회 후원금 전달에도 동참해 정천 천사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다.

 

고흥석 노인회장은 “좋은 일에는 마을 어른들이 솔선해야 하며, 23명의 회원들은 정천면의 어려운 이웃들이 좀 더 잘 살 수 있는 일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안인재 위원장은 “「나눔을 함께하며 꿈을 이루어가는 정천면」이라는 마을복지 슬로건에 걸맞게 어르신들의 뜻을 담아 취약계층 발굴·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정천면노인회는 지난 2021년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구축된 둥구나무아래센터(센터장 최봉규)에도 1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사회의 나눔의 실천의 표본이 되고 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