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11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역량강화 워..
사회

진안군, 11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상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12 15:40 수정 2023.04.12 15:51

전라북도 진안군은 산약초타운에서 11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협의체) 민간위원 및 담당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사진-진안군청)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전라북도 진안군은 산약초타운에서 11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읍·면협의체) 민간위원 및 담당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모금전문가인 정현경 강사를 초청하여 ‘나눔의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기부의 의미와 지역사회에서 복지실현을 위한 민간의 역할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읍·면협의체 워크숍은 지난 2월에 실시했던 간담회에서 후원자 모집에 대한 고민으로 제안됐던 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관심이 높은 주제인만큼 위원들의 참여율도 높았다.
워크숍 이후 진안군 읍·면협의체는 선진지 견학과 읍·면별 프로그램비 지원으로 위원들의 역량을 높이고 지역사회의 보장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역의 복지를 위해 바쁜 와중에 교육에 참석해주신 위원분들이야말로 진정한 이웃이고 진안군 복지의 중심”이라며 “앞으로도 촘촘하고 튼튼한 복지를 위해 애써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