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재)진안홍삼연구소,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
사회

진안군, (재)진안홍삼연구소,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로 협력 관계 강화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17 14:49
진안홍삼연구소,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 실시로 협력의 장 만들어

리&바이오식품연구소에서 김태영 연구소장과 이희권 연구소장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전달하고, 두 연구기관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협력의 의지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사진-진안군청)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재)진안홍삼연구소(소장 김태영)와 고창군에 위치한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소장 이희권)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및 지자체 연구기관 간의 교류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고향사랑 상생기부를 실시했다.

17일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에서 김태영 연구소장과 이희권 연구소장은 고향사랑 기부금을 상호 전달하고, 두 연구기관이 상생하고 발전하기 위한 협력의 의지를 나누는 자리를 가졌다.

(재)홍삼연구소와 (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는 지자체 출연 연구기관으로서 그동안 공동 과제를 수행하며, 실용화 연구 및 특허 등록, 그리고 정보 교류를 통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해왔다.

전춘성 이사장(現 진안군수)은 “두 연구소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이번 고향사랑 기부제를 포함하여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가졌다.”며 “다양한 계층의 분들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여 함께 공헌할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기부를 통한 지방재정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제도로,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연간 500만 원 한도 내에 기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과 함께 30% 범위에서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고향사랑 기부는 기부금 납부와 답례품 선택, 세액공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고향사랑e음’을 통해 누구나 쉽게 기부할 수 있으며, 전국 5,900여 개의 농협 창구에서도 가능하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