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무주군, 찾아가는 장터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 운영..
사회

무주군, 찾아가는 장터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 운영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26 16:12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생활실천 가능한 건강환경 조성 취지
이달 24일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지역 내 4개 장터 찾아가
혈압 등 건강기초검사와 만성질환 예방, 치매예방 및 정신건강증진 등
군민들의 건강능력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하겠다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무주군보건의료원이 군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장터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군민 누구나 이용하는 장터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지역주민, 상인, 장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건강정보와 보건교육을 제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행태변화를 유도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정착이 주요 목적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 건강증진팀과 치매안심팀이 함께 진행하는 이번 찾아가는 장터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는 이달 2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지역 내 4개 장터에서 운영하며,
매월 첫째 주에는 무주읍 반딧불 장터, 둘째 주에는 설천면 삼도봉 장터, 셋째 주에는 무풍면 대덕산 장터, 넷째 주에는 안성면 덕유산 장터에서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한다.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를 방문하는 지역주민에게는 혈압 · 혈당 · 콜레스테롤 등 건강기초검사와 건강상담, 금연상담 및 등록, 체성분 측정 및 운동처방 등 건강증진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만성질환예방과 함께 비만예방, 영영관리, 감염병 예방(올바른 손 씻기) 등 보건교육과 홍보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에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이동훈 보건행정과장은 “찾아가는 장터 통합이동건강증진센터를 통해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