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군산시, 구암동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나라 사랑 거리 캠페..
사회

군산시, 구암동 어린이들과 함께하는 나라 사랑 거리 캠페인

하태웅 기자 ktshtw@hanmail.net 입력 2023/07/06 15:00
- 새롭게 정비한 군산 3.1운동 기념 태극기거리

태극기 거리에서 어린이들이 태극기 바람개비 설치와 무궁화 심기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군산시)

[굿모닝전북=하태웅기자] 군산시 구암동 행정복지센터는 6일 자생단체와 어린이들 60여명이 참여해 새롭게 정비한 군산 3.1운동 기념 태극기거리에서 나라 사랑 캠페인을 벌였다고 밝혔다.

이날 애국애족의 목숨 건 항일의 숭고한 역사적 숨결을 기념하기 위해 구암동 주민들의 뜻을 모아 지난 2007년에 처음 조성된 태극기거리의 재정비를 실시했다. 낡은 안내판과 태극기 꽂이는 정비 후 가로기를 게양했으며 구암교 난간에는 태극기 바람개비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새롭게 정비된 태극기거리를 홍보하고 어린이들에게 나라 사랑의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군산 3.1운동 100주년 기념관 관람을 통해 군산 3.1운동의 역사에 대해 문화해설사의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으며 태극기 거리에서 나만의 태극기 바람개비 설치와 무궁화 심기 등의 행사를 체험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이번 체험을 통해 “나라 사랑의 마음이 커지고 태극기를 더욱 소중히 여기게 되었다”며 “앞으로 국경일에는 꼭 태극기를 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진미영 구암동장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들에게 호남지역 최초의 3.1운동 발생지 구암동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훌륭한 문화유산인 3.1운동의 숭고한 역사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태웅 기자 ktshtw@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