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덕진경찰서 재난상황실, 선제적 대응으로 집중 호우시 ..
사회

전주덕진경찰서 재난상황실, 선제적 대응으로 집중 호우시 주민 피해 최소화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7/17 16:43 수정 2023.07.17 16:51

전주덕진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재난상황실을 운영하고 주민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다.(사진-전주덕진경찰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김태형)는 지난 7월 14일부터 지속된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재난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전 기능이 총력 대응 하고 있다.

사전에 파악하고 있던 상습침수지역, 언더패스도로, 축대붕괴 우려지역 등을 집중적으로 순찰하고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15일 발생한 승마장네거리 주변 산사태로 인근 도로로 많은 토사가 유입됐을 당시 상습침수지역인 진기마을 주민들을 사전에 인근 용소중학교로 대피시켜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전주덕진경찰서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경찰 본분의 역할인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히며 시민들도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에 각별히 주의하여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