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임실군, 마을 걷기동아리 운영..
사회

임실군, 마을 걷기동아리 운영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8/01 15:50 수정 2023.08.01 15:53
- 주민 건강증진 및 걷기 실천율 향상

임실군이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걷기동아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임실군)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임실군이 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임실읍 중동마을, 덕치면 양지마을 40여 명을 대상으로 마을 걷기동아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마을 걷기동아리는 주민주도형 사업의 일원으로 걷기 리더를 중심으로 주민 스스로 동아리 목표를 설정하고 주 3회 이상 걷기 등의 활동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마을 내 걷기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군은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기초 건강검사(혈압‧혈당‧지질대사) △체성분측정 및 비만 관리 △1:1 개인 맞춤형 운동처방 △월 1~2회 찾아가는 걷기 및 운동 교실을 시행하여 주민들이 건강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자가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또한 만보계, 쿨토시, 수건, 생수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여 주민들이 주체적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한 걷기 생활을 실천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김대곤 보건의료원장은“걷기는 시간과 공간에 제약받지 않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라며“올바른 걷기 교육을 통해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시키고, 더 나아가 전 군민이 걷기 활동에 관심을 두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