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덕진보건소 ‘건강쑥쑥 댄싱줄넘기 교실’ 마무리..
문화

전주덕진보건소 ‘건강쑥쑥 댄싱줄넘기 교실’ 마무리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8/16 15:59 수정 2023.08.16 16:43
-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와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진행

전주덕진보건소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댄싱줄넘기 교실을 진행했다.(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시보건소(소장 김신선)는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와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위해 운영한 댄싱줄넘기 교실이 모두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줄넘기는 심폐 능력 강화와 키 성장, 운동능력 향상 등의 효과가 탁월한 전신 유산소 운동으로, 덕진보건소는 지난 7~8월 여름방학 동안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줄넘기 교실을 운영했다.

줄넘기 교실에는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보건소에서 운영한 댄싱줄넘기 교실은 기본자세와 줄넘기 뛰기 기술, 줄넘기 게임 등 아이들의 신체활동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장애아동들의 경우 줄넘기를 활용한 게임 위주로 프로그램이 진행돼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데 도움이 됐다.

줄넘기 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여름방학동안 집에만 있어 심심했는데 친구들과 함께 줄넘기 수업을 받으니 재미도 있고 건강해지는 것 같다”면서 “줄넘기 교실이 끝나고도 혼자서 줄넘기를 하고 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김신선 전주시보건소장은 “방학기간 중 건강관리에 소홀해질 수 있는 학생들에게 줄넘기를 활용한 다양한 운동과 게임으로 신체활동에 대한 흥미를 심어준 계기가 된 것 같다”면서 “앞으로 청소년기 아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보건소와 덕진보건소에서는 전주시민을 위한 다양한 건강생활실천사업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보건소 또는 덕진보건소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