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지구 살리기’ 동참, 2023 환경사랑 한마당..
사회

전주시, ‘지구 살리기’ 동참, 2023 환경사랑 한마당 마무리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9/25 16:31 수정 2023.09.25 16:33
- ‘제1회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 통해 탄소중립과 지구환경의 소중함 체험

전주시, '지구살리기 동참'을 주제로 '2023년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 개최(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구 살리기에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2023년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전주시는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완산생활체육공원에서 ‘지구살리기 동참’을 주제로 환경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고, 탄소 중립을 통한 지구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2023년 환경사랑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시민들의 자원 선순환 정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투명 페트병과 병뚜껑, 깨끗한 비닐봉투를 기부받아 업싸이클링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이 마련되는 등 친환경 행사로 치러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생분해성 화분에 모종 심기 △분리배출 농구 게임 △반딧불이와 호랑나비 생물전시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여기에 도심 속 빛나는 생명의 빛 반딧불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야간 탐방 행사 등 생생한 생태교육도 이뤄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자연을 지키고 더 나아가 지구를 지키는 일에 주체적으로 참여하고, 생태와 자연, 탄소중립 등에 관심을 갖고 무언가를 습득하고 갈 수 있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종택 전주시 복지환경국장은 “행사에 참여한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알고 실천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환경에 대한 전주시민들의 인식과 관심이 높아졌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