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주덕진서, 송천초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진행(사진-전주덕진경찰서) |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덕진경찰서(서장 권현주)는 16일 전주송천초등학교에서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등굣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은 해마다 학교폭력이 증가 추세이고, 최근 살인예고글 게시 및 청소년 마약범죄 증가 등 사건사고가 연이어 보도됨에 따라 아동‧청소년의 안전확보를 위해 선제적 범죄예방 차원에서 덕진서 학교전담팀, 송천초 교사, 학생동아리회, 전북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10여명이 합동으로 참여했다.
등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구호를 외치고 필기구 등 홍보물품을 나눠주면서 학교폭력 유형과 신고방법에 대해 홍보했다.
박현준 학교전담팀장은 캠페인을 마치고 현장간담회를 통해 학교폭력 재범 위험이 높은 위기 청소년들이 선도 외 상담‧복지 등 필요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에 협조를 구하고, 청소년 마약범죄와 디지털성범죄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특별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권현주 서장은 “경찰-학교 간 협업을 통한 학교폭력 예방과 신속한 사안대응이 이뤄지도록 정보공유 체계를 활성화하고, 소년범죄 예방 ‧ 재범방지를 위해 선제적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