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정읍시, 친환경 축산물 인증비 지원...최대 40만원..
사회

정읍시, 친환경 축산물 인증비 지원...최대 40만원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5/14 13:40 수정 2024.05.14 13:42

정읍시, 친환경 축산물 인증 소요 비용 일부 지원(사진-정읍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정읍시가 고품질의 안전한 축산물 생산․공급 기반 구축을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친환경 축산 확산을 도모하고 실천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친환경 축산물 인증 소요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지역 내 축산업 허가(등록) 농가 중 유기축산물 및 무항생제 축산물을 인증한 농가 또는 생산자 단체다.

친환경 축산물 인증을 받은 농가는 인증에 소요되는 신청비와 출장비, 심사·관리비 등의 소요경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비용은 최대 40만원이며, 인증 비용 중 세부 항목별 한도금액 기준 내에서 실제 소요된 금액만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축산 관련 보조사업 신청 시 가산점 및 우선순위 등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친환경 축산물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사육장 및 사육조건, 가축 입식·번식방법, 사료·영양 관리, 동물복지·질병 관리, 운송·도축·가공과정의 품질관리, 가축분뇨의 처리 등 인증 기준을 준수하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 지정한 인증기관에 인증을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축산업의 안정적인 기반 구축과 농가 경영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 축산물 생산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