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정읍 쌍화차,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다!..
문화

정읍 쌍화차,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9/02 10:07 수정 2024.09.02 10:12
- 서울 ‘명동아트브리즈’ K-디저트 전시 홍보, 아미(BTS팬클럽)들을 홀려!

정읍 쌍화차, 세계인이 시음했다(사진_정읍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정읍시(시장 이학수)가 서울 명동에서 개최된 BTS(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전시회 <골든: 더 모먼츠(GOLDEN: The Moments)>와 연계해 정읍 쌍화차를 홍보하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달 30일부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회를 찾은 전 세계 팬들에게 정읍 쌍화차를 시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K-팝 열풍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정읍 쌍화차는 해외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정읍 쌍화차는 숙지황, 작약, 생강 등 20여 가지 한약재를 달여 만든 전통차로, 밤, 은행 등의 고명을 넣어 더욱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정읍은 쌍화차의 주재료인 지황의 주산지로 유명하며, 장명동 일대에는 쌍화차를 전문으로 하는 찻집들이 모여 있어 ‘쌍화차 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의 팬들은 정읍 쌍화차의 독특한 향과 맛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읍 쌍화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K-디저트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많은 사람들이 정읍에 방문해 쌍화탕의 맛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8월 30일~9월 22일, 10월 11일~11월 3일까지 명동아트브리즈 3층 전시관에서 진행되며 정읍쌍화차거리협의회와 정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해 정읍 쌍화차 전시와 판매를 실시한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신문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