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문화재단(이사장 유희태)은 2일, 복합문화지구 누에에서 완주 지역관광추진조직(이하 ‘완주 DMO’) 발대식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장수군이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관내 무더위쉼터와 지진옥외대피소 특별점검에 나섰다.
장수군이 3일부터 4일까지 1박 2일 동안 충남 아산시 일원에서 민원담당 공무원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실군청 실업 사격팀이 2023 한국실업사격연맹회장배 전국사격대회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하며 대회신기록을 달성했다.
임실군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어린이들과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행사와 황홀한 야간경관 선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이 임실군의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이 성공사례로서 전국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에 적극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남원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소규모 체험행사 “다시 만나는 백두대간”을 5월 5일부터 5월 29일까지 남원 백두대간생태교육장 전시관에서 운영한다.
남원시가 「2023 남원 FAI 월드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 및 국제 미래항공 모빌리티‧드론레저스포츠 엑스포」 마스코트와 엠블럼, 슬로건을 공개했다.
남원시가 ‘문화와 미래산업으로 도약하는 남원’이라는 비전으로 적극적 시정을 추진하여, 행안부에서 실시하는 「2022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결과, 전북도 1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였다.
이용호 의원(국민의힘, 전북 남원·임실·순창)은 3일, 이상기온으로 지역 내 과수 농가의 냉해 피해가 급증하고 있어 정부와 지자체에 신속한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고 밝혔다.
산시 성산면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월 어버이날을 기념해 지난 2일, 100세 이상 어르신과 저소득 홀몸 어르신 총 9명에게 사랑 愛 카네이션과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군산지역 취약계층 대학생들이 취업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장을 지원하기 위해 두 업체가 손을 잡아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2023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치매 애(愛) 희망을 나누다’」를 개최한다.
익산경우회, 청소년보호 캠패인
전주완산경찰서(경무관 이종규)는 2일, 그랜드힐스턴 호텔에서 전주 지역 초·중·고·특수학교장 1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마약 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정읍시가 지역적, 사회적 환경에 맞는 맞춤형 농정을 펼치며 농업경쟁력과 농업인 행복지수 높이기에 총력을 쏟고 있다.
정읍시와 전라북도, 2일 ㈜세라잔첨단소재와 투자협약식(MOU) 체결
내연기관의 친환경화 전환 바람이 도내 건설‧농기계 산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전북도가 내연기관 중심인 건설‧농기계의 전동화 기술전환 지원에 나선 것이다.
전북도가 도내 소상공인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돕기 위해 도내 금융기관들과 금융지원에 나선다.
전통문화의 대중화·산업화·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한국전통문화전당의 공간과 콘텐츠가 메타버스로 구현돼 디지털 문화체험이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