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찾은 여행객이 사거나 선물하고 싶은 매력적인 관광 기념품을 발굴키로 했다.
전주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재능기부로 손수 만든 간식을 지역의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했다.
전주시가 이미지와 텍스트, 놀이와 예술, 현실과 상상을 넘나드는 국내외 그림책을 전시·강연·공연·체험·북마켓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전주국제그림책도서전을 연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주가 일본의 2023년 동아시아문화도시인 시즈오카현(静岡県) 주민들에게 소개됐다.
무주군은 학생들의 세계화와 다양화 미래화를 위해 추진하는 글로벌역사문화탐방 앞두고 2일부터 사전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무주군은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 반디랜드와 무주예체문화관 일원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국 원전 인근지역 동맹(부회장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은 2일 국회의사당 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촉구 국회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부안군(군수 권익현)은 지난 1일 부안 백산성지 및 백산고등학교 등 백산면 일원에서 “제129주년 부안 동학농민혁명 백산대회 기념행사”를 개최되었다고 전했다.
‘2023 새만금세계스카우트잼버리 성공기원 제8회 전국 마라톤대회’가 지난 4월 30일 변산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 되었다.
“이번엔 올림픽이다!”
완주군 소양면에 위치한 ‘완주풍류학교’의 2023년 상반기 상설공연 ‘우리가락 한판공연’이 사람들의 많은 호응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
완주군 봉동읍이 4년 6개월 만에 지역의 역사, 문화 등을 총망라한 봉동읍지 <봉동백년사>를 발간했다.
완주군 봉동읍 신덕마을과 동상면 시평마을에 농약안전보관함이 설치돼 주민들의 안전성을 더욱 높이게 됐다.
완주군 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e스포츠대회를 열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온라인 스포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북현대 영원하라. 승리하리라.”
장수군장애인체육회(군수 최훈식)는 경상남도 남해군 실내체육관에서 지난 4월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 개최된 제5회 경상남도장애인탁구협회장배 전국장애인탁구대회에서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각각 획득했다.
장수군이 지난해 선정된 2023년 공공형 계절근로사업을 5월부터 본격 운영한다.
임실군이 폐기물의 재활용을 극대화하고 고품질 재생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6월까지‘투명페트병 별도 배출제 집중 홍보’에 나섰다.
김관영 전북도지사가 임실치즈축제와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 등에 힘입어 몇 년 새 방문객이 급증한 임실군의 KTX 임실역 정차 필요성에 공감하며, 도 차원에서 적극 나서겠다는 입장을 피력했다.
임실군 관촌면 사선대관광지의 철쭉이 모든 이들의 휴식과 사랑을 전해주듯 화려한 자태로 가족 단위의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