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잼버리 정부지원위원회* 민간위원들이 행사 개최 110여일을 앞두고 성공적 개최에 힘을 보태기 위해 새만금 잼버리 부지 현장을 찾아 직접 점검에 나섰다.
전주시가 찬란한 전주의 역사문화자산을 키워 아시아 최고의 역사관광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왕의궁원(宮苑)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전주시 야호교육통합지원센터(센터장 안성균)는 전주다움 교육을 위한 2023 상반기 내 고장 바로 알기 「전주사람 전주탐방」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주시와 전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외국인 가정의 미취학자녀와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의 학습 지원과 학교 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취학준비 학습지원사업인 ‘즐거운 한글, 수학 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전주시가 에너지전문가, 시의회 등과 함께 예산 및 기금 편성 시 온실가스감축 기여도 등을 분석해 재정 운용에 반영하는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도입을 준비하기로 했다.
전라북도가 베트남 우호지역 까마우성과의 직업교육 교류를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우범기 전주시장이 전주의 대변혁을 위한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가기로 했다.
진안군 부귀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 박원순)는 지난 8일 부귀면 장승초등학교 옆 벚꽃길을 무대 삼아 ‘노루목재 벚꽃과 차의 심쿵한 만남’이라는 주제로 벚꽃축제를 열었다.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소양)은 11일 진안군 안천면 지역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35명과 함께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들이」를 진행하였다.
용담댐 조성과 함께 역사속으로 사라진 진안군 용담면 황산마을 수몰민들이 제1회 전국모임 행사를 개최했다.
황인홍 무주군수가 11일 국제 태권도 사관학교 설립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문화체육관광부를 잇따라 방문하고 ‘기본설계 용역비’ 10억 원을 정부예산에 반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남원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달 11일과 12일 이틀간 남원시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강연장에서 구직자 130명을 대상으로 ‘취업인식전환교육’을 실시한다.
남원시 보건소(소장 한용재)는 유아기부터 건강생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올바른 건강 생활습관을 형성하도록 유아 건강증진 프로그램 『건강 새싹심기』를 운영한다.
..
임실군이 지난 7일 오수면 금암리 일원의 쓰레기 무단적치 고질 민원 해결을 위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임실문화원이 오는 4월 14일부터 5월 31일까지 2023년 찾아가는 전북도립미술관 <자연을 사유하는 두 가지 방법> 기획전시를 본원 2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임실군립도서관이 4월 12일부터 30까지‘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제59회 도서관 주간 행사를 운영한다.
임실군이 전라북도가 주관한 2022년 건강검진사업 평가에서 건강검진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장수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광순)는 11일 장수군자원봉사센터에서 2023년 여성단체 역량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빵빵! 행복빵빵! 제빵 봉사’를 진행했다.
장수군은 11일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역량 강화와 육성을 지원하는 장수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개소하며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