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가 전북특별법 전부개정안 연내 통과를 목표로, 여·야 지역국회의원들과 힘을 합쳐 부처설득 및 수용방안 논의에 발빠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전라북도는 ‘7월 소통의 날’ 행사에서 ‘1기업-1공무원 전담제’ 기업애로해소 유공자를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완주군의회가 홍성군에 위치하고 있는 가축분뇨시설에 대해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완주군이 유튜브 크리에이터 이성훈 PD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완주군이 성인문해 학습자를 대상으로 특성화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완주군이 사회적경제 주간을 맞아 ‘완주 공동체 영화제’를 열고 주민들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한 주민 공감대를 높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주덕진경찰서는 ‘사건문의 금지등 챌린지(NO-NO 캠페인)’를 통하여 직원 간 사건문의 행위, 사건관계인등 사적접촉을 금지하는 내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정읍시는 장마철 집중호우와 폭염과 저온 현상이 반복됨에 따라 벼의 생육이 약해지고 도열병 등 병해충 발생 우려에 따라 철저한 방제를 당부했다.
정읍시는 정읍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역사·문화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코스로 구성된 정읍 시티투어를 운영한다.
전북혁신도시와 만성지구의 행정·복지·문화 거점인 전주시 혁신동주민센터가 문을 열었다.
전주시가 ‘1회용품 줄이기 및 올바른 분리배출’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 속 실천의식을 높여나가고 있다.
대한민국 공공도서관 우수사례로 손꼽히는 전주시 도서관 정책을 배우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주시가 고향사랑기부금을 후원한 후원자에게 한시적으로 공연 티켓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
무주군은 무주공원에서 무주군 청소년상담축제 “마음 돌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안군은 부안상설시장 일원(부안읍 서외리 13-1)에서 운영중인 ”세계 길거리음식 포차“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전국 규모의 2023 새만금 전국가요제 행사가 7월 15일 오후 6시부터 변산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한다.
진안군에서는 해충 방제용 유기농업자재 개발을 위해 국내외 식물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식물을 선발하여 재배 후 추출 및 생물검정을 통해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
장수군·장수군청소년문화의집은 ‘찾아가는 청소년문화의집 역량강화 프로젝트-보드게임으로 배우는 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장수군은 최훈식 군수 주재로 각 실·과·소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쿨밸리 페스티벌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임실군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산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해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