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최근 유등면 ‘가축분 퇴비 활용 연구 실증시험포’ 일원에서 전라북도농업기술원과 함께 가축분퇴비를 활용한 콩 재배 현장실증 평가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평가회에서 전라북도농업기?..
무주군이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축산 농가를 대상으로 배냇소 지원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비 4억2,000만 원을 투입해 20농가를 대상으로 모두 96두를 지원했다. 한?..
무주군은 군도내 교량에 대한 시설물 성능과 안정성 확보로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교량 시설물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올해 상반기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남원시는 지난 15일 아막성 사적지정을 위한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는 ‘문헌과 고고학으로 본 남원 아막성의 가치와 의미’라는 주제로 대면과 비대면을 동시에 ??..
남원시는 지난 17일 2021 하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남원시 도시재생건물 1호 빨간벽돌(동헌길 98)에서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방역..
남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날로 농기계의 발전으로 첨단화 대형화되어 고가품인 농기계의 이용 효율성 높이고 조작 및 안전 운행과 사전 점검 정비, 수명의 연장을 위해 지난 2월 18일부터 12월 23일?..
박성일 완주군수는 18일 “코로나19 방역과 일상이 공존하는 ‘위드(with) 코로나’ 시대로의 전환을 앞두고 있다”며 “군 차원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에 대비해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전략수립에 적극 ??..
완주군이 수요자 중심 보육서비스 활성을 위해 열린어린이집 18개소를 선정했다. 18일 완주군은 최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보육정책 위원장를 개최하고 열린어린이집 18개소를 심의·선정했다고 밝혔..
완주군이 보호대상 아동들의 가정 복귀를 위해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18일 완주군에 따르면 가족역량강화프로그램은 보호대상아동들의 원가정 복귀를 위해 총 15가정의 아동들과 ..
완주군이 아토피,천식안심학교 학생들의 지속적인 관리를 이어간다. 18일 완주군은 이날부터 5일간 6개의 아토피·천식안심학교 학생들의 아토피성 질환의 지속관리 및 정보제공을 위해 ‘비대면 환?..
“계단 1개를 오르면 0.15㎉ 감소하고, 50계단 오르면 달리기 1분 한 것과 같습니다.” 완주군이 건강계단 설치 확대 등 주민들의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
익산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 주정차가 전면 금지됨에 따라 노상주차장과 홀짝주차제 정비에 나선다.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주정차를 전면 금지하는 `주차장법`과 `도로교통법` 개정 시행에 따라 ??..
익산시는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하기 위해 쾌적한 다양한 환경정비를 펼치고 있다. 익산시 상수도사업단은 시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다음달 초까지 신흥·금강정수장, ..
아동친화도시 익산시가 아동의 놀 권리 확보를 위해 다양한 놀이문화공간을 발굴해 책자로 발간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쉽사리 바깥 놀이를 하지 못했던 아동과 보호자들에게 지역 내에서 함께 즐길 ..
익산시가 지역사회 혁신 정책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시민과의 접점으로 메타버스를 활용하기 위한 채비에 한창이다. 시는 18일 국가무형문화재 통합전수교육관에서 오택림 부시장을 비롯한 간부 공?..
농정수도 익산시가 그린바이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높인다. 국내 농생명 분야를 이끌어 갈 벤처·창업 기업을 발굴‧육성 기반인 그린바이오 캠퍼스가 익산에 조성되면 ..
고창군이 고추 수급 안정과 수매 활성화를 위해 ㈜고창황토배기유통, 해리농협에서 사전 계약재배를 체결해 수매한 홍고추 수매장려금을 지급한다. 군은 고추산업 육성을 위해 (사)고창고추연합회?..
올해의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을 가리는 제34회 전국 어린이 판소리 왕중왕전 참가자를 오는 11월12일까지 모집한다. 대회는 차세대 어린이 판소리 명창을 발굴 육성하고 판소리 여섯마당을 집대성하..
고창군 토종씨앗연구회와 고창지역 일반농가 50여곳이 참여한 토종벼 벼베기 행사가 18일 오후 고창군 해리면 왕거리 들녘에서 열렸다. 앞서 ‘사람살려’고창토종씨앗연구회 등이 주축이 돼 지난 6..
전북 고창군이 국내유일 동·서양의 종교성지를 공유하는 개갑장터에서 간부회의를 열고 공간 활용방안 모색에 나섰다. 18일 오전 유기상 고창군수와 고창군 간부공무원들이 공음면 개갑장터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