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임실군청 |
이용 대상은 학교에서 집까지의 거리가 2km 이상, 버스 승강장에서 집까지 1km 이상이거나 등하교 시간대에 노선버스 차량이 없는 학생 등 교통 불편을 겪고 있는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통학택시는 관내 개인택시와 법인택시 등 총 29대가 학생의 등교시간과 하교시간에 맞춰 학생을 수송하는 임실군 맞춤형 사업이다.
이용요금은 학부모 및 학생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탑승지에서 학교까지 1회 이용요금을 500원으로 책정 운영하고 있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에 대하여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금년 상반기 중학생 112명, 고등학생 53명 등 총 165명이 이용하여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성실히 등‧하교 할 수 있었다.
강진면에 거주하는 학생 K군은“통학택시가 있어 부모님의 부담도 덜어드리고 등교시간을 맞출 수 있어 좋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상반기에도 통학택시를 운영하여 이용을 원하는 학생은 오는 3일부터 24일까지고 각 학교 담당 교사에게 신청 가능하며, 예비 중학생 1학년은 초등학교에, 예비 고등학생 1학년은 중학교에 신청이 가능하다.
심 민 군수는“해가 갈수록 이용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 불편 해소와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면서 택시업계 경영개선에도 도움이 되고 있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