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정천면은 지난 20일부터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하는 제4차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배부를 87% 완료했다.
청웅면이 봄기운 가득한 도로경관 조성을 위해 지난 20일 면 소재지 도로 및 가로 화분에 펜지, 비올라 등 3천 본을 식재했다.
임실군이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임대사업용 불용농기계를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우선 경매매각을 실시한다.
전북도는 23일 3월 중 소통의 날 행사에서 탁월한 업무 성과로 전북의 위상을 빛낸 6개 부서에‘혁신도정상’을 시상했다.
전북도는 봄철을 맞아 도내 꽃구경 명소 등 유명관광지의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해 집중단속을 실시 한다.
김호서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3일 오전 전주 효천사거리에서 주요인사와 지역주민, 지지자들이 모인 가운데 기호 8번 김호서의 필승을 다짐하며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산시가 골목상권 활성화 및 먹거리 관광을 위해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짬뽕 특화사업 추진에 따라 2023년도 신규입점자를 모집해 시설비 지원을 추진한다.
..
전북대학교 제19대 양오봉 총장 취임식이 금일 오후 4시 전북대학교 진수당 가인홀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이천)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전주권 대학생 연합봉사단(청바지)과 전주시내 일대 줍깅(환경정화) 및 환경 캠페인 활동을 펼쳤다.
전라북도는 지난 21일 옥정호 수역의 갈등 해결을 위해 정읍시, 임실군을 비롯한 관계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옥정호 상생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의회 환경복지위원회(위원장 이병철) 소속 의원들은 22일 일본 홋카이도 삿포로시에 위치한 모에레누마 공원을 방문, 2023년 환경복지위원회 국외 정책연수의 기관방문 일정을 시작했다.
전주시의회(의장 이기동)가 22일 정부의 신동진벼 공공비축미 매입 제한 및 보급종 공급 중단계획 철회와 합리적 대안 모색을 촉구했다.
22일 전주시의회 김동헌(삼천1·2·3동, 효자1동) 의원은 제399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전주시는 드론 산업의 메카를 천명하며 수많은 사업을 진행해왔다”며 “이제 여러 항목에, 특히 관광에 드론을 접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김호서 후보는 22일 보도자료를 통해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살리고 전주의 지역경제를 살리는 정책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전주향교 (전교 최인열)는 22일 6·25 한국전쟁 당시 많은 병력을 파견한 ‘형제국’ 튀르키예와 시리아의 지진 대참사의 아픔을 같이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
내장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상만, 김신철)는 지난 21일 행복한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행복 나눔 텃밭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사랑의 감자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정읍시가 트로트 열풍을 일으키며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김용임 씨와 방서희, 김태연 양을 정읍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22일 완주군에 따르면 정부는 지역의 미래첨단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수소특화 국가산단’ 등 전국 15개 국가산단을 신규로 조성하기로 발표, 수소산업이 완주와 전북의 미래 전략산업임을 공식적으로 확인해 주었다.
22일 완주군은 최근 3월 24일 제13회 결핵 예방의 날을 앞두고 봉동 시장을 찾아 지역주민의 결핵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