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이 2023 세계유산도시 고창 방문의 해를 맞아 1천만 관광객 유치 전략의 일환으로 ‘수학여행단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마늘과 양파 생산을 위한 영농기술 지도에 나선다.
정읍시가 일손 부족 문제 해결과 농업기계 구입 부담을 덜기 위해 ‘농기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산시는 16일 주민주도 공동체 활동을 통한 생생마을 만들기 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올해 마을 3곳에서 생생마을 만들기 기초단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산시 농업기술센터는 16일 지역 농산물 가공식품 공동생산 체계를 갖춘 ‘군산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생산설비 신규 설치와 리모델링을 통해 다양한 가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전주시는 겨울철 한파와 가스비 인상, 물가상승 등 경제위기로 생활에 어려움이 가중된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위해 긴급난방비를 지원키로 했다. 시는 최근 공공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
전주시는 전주 기령당과 최성일 전주 향토 한지장을 전주시 향토문화유산으로 지정 예고했다고 16일 밝혔다. ‘향토문화유산’이란 문화재로 지정하지 않은 것 중 향토의 역사·문화·예술적 가치가 ..
전주시는 지난 15일 중증장애인 지역생활지원센터에서 전주지역 장애인 자립생활체험홈 12개소 종사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전주시 장애인 자립생활체험홈은 지난 2015년 시설이 폐쇄된 자림원 사건 ??..
전주시가 올해 안전한 지역먹거리 공급을 확대하고, 전주에서 생산된 농산물의 명품화를 위해 공동브랜드를 육성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아열대 작물 재배기반을 확대하는 ..
전주시가 올해도 모든 아이들이 마음껏 떠들고 놀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로 나아가기 위해 놀이 인식개선 교육을 운영한다. 시는 아동의 놀 권리 보장과 놀이에 대한 인식개선 교?..
전주시립도서관의 자료실 휴무일이 오는 3월 6일부터는 월요일과 금요일로 이원화된다. 그간 12개 도서관 모두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하던 것에서 6개 도서관은 기존대로 매주 월요일 휴무하고, 나머??..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북만의 차별화된 민주시민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자료를 제작했다. 도교육청은 시대의 불의를 외면하지 않고 당당하게 저항했던 지역 인물의 발자취를 좇는 ‘민주화길’ ..
전라북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학교 교육과정 다양화 지원을 위한 공동교육과정 운영 설명회를 개최한다. 17일 전주비전대 행복기숙사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도내 97개 일반고와 전북외?..
전라북도교육청이 지역 맞춤형 폐교 활용 방안 마련을 위해 두팔을 걷어붙였다. 도교육청은 도심공동화와 농산어촌 학령인구 감소로 증가하고 있는 폐교를 지역 활력소로 활용하기 위해 오는 16일과..
전북도는 2021~2022년도 닭 계열화사업자 등급 평가결과 우수등급에 도내 업체 4개소가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계열화사업자 등급 평가는 계열화사업자의 운영수준 향상을 위해 2년마다 사업 현황을 ..
전북도는 도민 및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을 대상으로 인권교육가로 활동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자`2023년 인권교육가 양성과정`신규교육생을 3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인권에 관?..
전북도는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에 대비해 손 씻기, 음식 익혀먹기, 물 끓여 마시기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예방수칙을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은 콜레라, ..
전라북도는 우울・무력감 증가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도민들을 위해 다각적인 정신건강 증진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보건복지부의 정신건강 실태조사(‘22년) 결과에 따르면 국민 ..
전북도는 올해 새만금 상류 유역 7개 시・군의 수질개선사업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시・군을 선정해 포상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수질개선사업 평가는 시・군의 수질개선 노력에 대한 보상??..
전라북도는 연료전지 보급확산 및 상용화 촉진을 위한 수소 연료전지 신뢰성 평가 기반 마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16일 전북도에 따르면 2019년부터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에 총 196억 원을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