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역사박물관은 17일부터 오는 3월 26일까지 박물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 新 명품민화전 ‘선택’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보존처리를 마친 박물관 소장 민화를 대중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
전주시가 민족 고유 명절인 설을 맞아 고향을 찾은 귀성객과 관광객이 안전하고 편리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특별교통대책을 가동키로 했다. 시는 오는 1월 21일부터 1월 24일까지 이어지는 4일간의 ..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부터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을 예측하기 위해 가정이나 건물에서 나오는 하수를 분석하는 감시체계를 구축․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하수 기반 감염병 감시체계??..
전라북도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소비자 피해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설 명절 소비자 피해구제 집중창구`를 2월 3일까지 운영한다. 지난해 기록적인 폭염과 집중 호우, 코로나19 장기화?..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라북도연합회(회장 노창득)는 2023년 새해와 설명절을 맞아 코로나19와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500만 원 상당의 쌀(백미) 200포를 전북사회복지??..
(사)농촌체험휴양마을 전북협의회와 전북농촌관광거점마을 협의회에서 새해를 맞아 도내 사회복지시설 등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1천 9백여만원을 전북도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왔다..
전북도가 이차전지를 비롯해 탄소, 수소 등 지속적인 미래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신산업분야의 기업 유치를 핵심 전략으로 삼고 있는 가운데 초대형 수소용기 제조 전문기업 ㈜에테르씨티와 투자협?..
전라북도와 전주시, 완주군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상생협력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말 2차협약을 맺은지 보름만에 추가로 두 가지 사업을 추진하기로 해 양 시군의 상생협력이 본 궤도에 ??..
전주교육문화회관은 미래 교육을 실현하게 위해 책과 함께 하는 2023년`한 학년 한 책 함께 읽기`를 초・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 학년 한 책 함께 ..
전라북도교육청이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교육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도교육청은 오는 2월 3일까지 공립 유·초·중·고등학교 및 교육기관 현업업무종사자(급식, 시설, 청소, 경비 등)를 대상??..
전북현대 프로축구단 소속 국가대표 출신 선수들이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써달라며 수익금을 김관영 도지사에게 맡겨왔다. 전북도에 따르면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 전북현대..
전북도교육청이 금년도 학생들의 역사 이해 증진 및 해외체험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각 교육지원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인재양성 지원사업에 대해 우리역사를 바로 아는 기회가 아닌 학생들에..
..
..
..
..
..
..
전주시가 계묘년 새해에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강한 경제 전주를 이끌어갈 지역 ICT기업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시와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영로)은 13일 신산??..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13일 도청 회의실에서 설 명절 민생안정 종합대책 발표에 따른 조치사항 이행 등을 점검하며 전북도민의 따뜻한 설 명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이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