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도교육청-전북치과의사회 학생 구강건강 증진 손 맞잡아..
교육

전북도교육청-전북치과의사회 학생 구강건강 증진 손 맞잡아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1/30 14:40

↑↑ 전북도교육청-전북치과의사회 학생 구강건강 증진 손 맞잡아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라북도교육청과 전라북도치과의사회가 학생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거석 교육감과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은 30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학생 구강 질병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 등 도내 학생들의 평생 구강건강 토대 마련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교육청은 전북치과의사회와 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 2022년 12월 9일 `전라북도교육청 초등학생 구강건강 진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이는 17개 시·도 중 최초로 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초등학생 구강 진료지원 사업`의 세부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전북치과의사회와의 협약 체결은 2023년 3월부터 시행하는 초등 4학년 대상 `초등학생 구강 진료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치과 병·의원과 밀접한 협력관계 구축과 더불어 학생 구강검진 및 맞춤형 진료 지원을 구현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된다.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 안내 및 적극적인 진료를 통해 도내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건강생활 실천을 강화하는 구강건강증진 교육정책 수립 및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