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완주군 고산면, ‘하하호호 국화빵’ 나눔사업 전개..
사회

완주군 고산면, ‘하하호호 국화빵’ 나눔사업 전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2/14 15:39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정복지센터‧희망나눔가게 이용객 나눔

국화빵 나눔사진(사진-완주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완주군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종무, 최옥현)가 코로나로 위축됐던 복지사업을 재개했다.

14일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원들의 회비로 재료를 구입해 행정복지센터 방문객과 희망나눔가게 이용대상자에게 국화빵을 직접 구워 나누는 ‘하하호호 국화빵 사업’을 전개했다.

지역민들에게 국화빵을 선물하며 이웃에 대한 관심을 호소,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관심을 독려했다.

이종무 위원장과 위원들은 “꽃 피는 봄이 오기 전 어르신들과 주민들에게 옛 추억을 상기시키고 작지만 따뜻하고 소소한 선물을 드리고 싶어 국화빵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봉사활동을 하면서 우리 모두 즐거운 시간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최옥현 고산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봉사와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산면 주민들이 행정복지센터에 하하호호 웃으며 오고 갈 수 있도록 주민에게 더 가까이 가는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달에 ‘하하호호 국화빵 사업’을 시범실시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 경로당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이동복지 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동 상담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복지사업 홍보를 전개한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