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사회

진안군,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들이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11 17:20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소양)은 11일 진안군 안천면 지역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35명과 함께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들이」를 진행하였다.(사진-진안군청)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소양)은 11일 진안군 안천면 지역 장애인과 자원봉사자 35명과 함께 「2023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들이」를 진행하였다.

행복나들이 사업은 K-water 용담댐지사(지사장 김세진)의 지원을 받아 용담댐 주변 지역 장애인에게 여가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으며 안천면을 시작으로 8개 읍·면의 장애인과 그 가족 4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나들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외출을 하지 못하고 집 안에만 머물러 있던 안천면 장애인과 함께 대천으로 출발하여 개하예술공원, 해저터널 등을 관람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고 다함께 화합하는 시간이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임모씨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야외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활력을 충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정소양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여가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을 위해 마련된 나들이가 일상생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즐거운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K-water 용담댐지사의 나눔과 수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