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정읍시, 정우면 대서마을 철쭉 심기로 아름다운 꽃길 조성..
사회

정읍시, 정우면 대서마을 철쭉 심기로 아름다운 꽃길 조성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4/12 15:15 수정 2023.04.12 15:18
마을 주민 30여 명, 마을 도로변에 철쭉 600주 식재

정읍시 정우면 대서마을(이장 박길연) 주민들이 꽃 심기를 통해 아름다운 마을 도로 가꾸기에 나섰다.(사진-정읍시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정읍시 정우면 대서마을(이장 박길연) 주민들이 꽃 심기를 통해 아름다운 마을 도로 가꾸기에 나섰다.

정우면 대서마을은 12일 새봄을 맞아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화사한 꽃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마을 도로에 철쭉 600주를 심었다.

이번 꽃 식재는 모범적인 마을 공동체 활동을 위해 추진한 것으로 바쁜 영농철에도 불구하고 주민 3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주민들은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쓰레기 줍기와 잡초 제거 등 지속적인 꽃길 관리에 나설 계획이다.

박길연 이장은 “새봄을 맞아 아름답고 밝은 마을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꽃길을 조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마을을 가꾸기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영민 면장은 “바쁜 영농철 시기에도 적극적으로 마을 가꾸기에 동참해주신 대서마을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역민들의 관심과 애정으로 꾸민 꽃길을 통해 아름다운 마을 이미지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