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최훈식 장수군수, “농가일자리 확보에 최선”..
사회

최훈식 장수군수, “농가일자리 확보에 최선”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12 16:35
로컬JOB센터와 간담회 개최

최훈식 장수군수는 11일 장수군 로컬JOB센터에서 농가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센터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장수군청)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최훈식 장수군수는 11일 장수군 로컬JOB센터에서 농가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있는 센터 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 군수는 “농가들이 영농을 하고 싶어도 일손이 부족해 일을 못하는 분들이 많다”며 “도시근로자를 발굴하는 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본격적인 영농철에 농가가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장수군 로컬JOB센터는 장수군 농업인의 고령화로 인한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에 거주하면서 농촌 일자리를 희망하는 구직자를 발굴해 장수군 농가와 연계하고 있다.

또한 농가에서 농업근로자를 채용해 농작업을 진행하면 구인한 농가에 농가지원금(9,000원), 도시근로자에게는 교통비(8,000원)을 지원하고 있어 농가의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최훈식 군수는 “관내 농가들이 이 사업을 적극 활용해 적기에 농작이 진행될 수 있길 바란다”며, “일손부족문제 해결을 비롯해 판로 확보에도 더욱 힘써 농가들이 안정적으로 영농생활을 하고, 장수군이 미래 농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