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우범기 전주시장, ‘시민과 함께’ 강한 경제 전주의 꿈 ..
사회

우범기 전주시장, ‘시민과 함께’ 강한 경제 전주의 꿈 키워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4/13 16:44 수정 2023.04.13 16:47
우범기 전주시장, 13일 인후1동과 인후3동에서 차례로 시민과 함께하는 동 순방 추진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 설명하고, 각 동 발전과 전주의 대변혁 위한 다양한 목소리 청취

우범기 시장은 13일 오전과 오후 각각 인후1동과 인후3동을 차례로 방문해 전주 동부권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사진-전주시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우범기 전주시장이 시민들의 삶 속으로 찾아가 전주의 위대한 도약과 대변혁을 위한 의견을 듣는 동 순방 일정을 이어가고 있다.

 우범기 시장은 13일 오전과 오후 각각 인후1동과 인후3동을 차례로 방문해 전주 동부권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동 순방은 민선8기 전주시정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목소리를 현장에서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우 시장은 민선8기 전주시 비전과 주요 사업계획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지역 현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 시장은 먼저 인후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방문 일정에서 참석한 인근 주민과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자생단체회원 170여 명과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이날 인후1동 주민과의 대화의 시간에는 △인후1동 주민센터 청사신축 △시내버스 승강장 개선사업 △바닥형 LED 보행신호등 설치 확대 △견훤로~안골네거리 인도개선사업 등에 주민들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우 시장은 이어 오후 시간에는 인후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인근 주민과 시의원, 유관기관 대표, 자생단체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후3동 주민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참석한 주민들은 △전주관광 케이블카 설치 △아중호수 관광지 조성 △세대통합형 돌봄센터 조성 추진 △전주형 창의교육 야호학교 운영 △인후3동 공원시설개선 △인후3동 가로등·보안등 조도개선 등에 대해 큰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시는 이날 주민들이 건의한 불편사항이나 문제점 등에 대해서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순차적으로 해결해나갈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전주가 강한 경제를 토대로 다시 전라도의 수도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과 함께 대변혁의 꿈을 꾸고, 항상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면서 “주거환경과 정주 여건을 꾸준히 개선하고, 오늘 제안해주신 다양한 의견들을 모아 인후1동과 인후3동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주민이 살기 좋은 터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