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장수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사회

장수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소통의 시간 가져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14 15:19 수정 2023.04.14 15:25

장수군은 13일 1318 해피존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사진-장수군청)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장수군은 13일 1318 해피존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을 비롯해 드림스타트팀,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아동센터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해마다 군에서 지역아동센터 연합 종합발표회지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지만 센터를 운영하기에 부족한 실정”이라며 보조금 인상과 종사자 처우개선 방안 등에 대해 건의했다.

또한 지역 내 돌봄서비스 제공 기관 간의 상호 보완적이고 실질적인 돌봄서비스 제공방안 등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하며 장수군 내 지역아동센터의 발전을 위해 심도깊은 대화를 나눴다.

이현원 주민복지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동의 보호와 돌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수군은 최근에 새로운 시설로 이전한 1318해피존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 쾌적한 돌봄환경 조성을 위해 1,000만원 환경개선비를 지원한 바 있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