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영양플러스 대상자 ‘비대면 콩나물키우기’ 영양교..
사회

진안군, 영양플러스 대상자 ‘비대면 콩나물키우기’ 영양교육 실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24 15:53

이번 콩나물 키우기는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의 가정에 콩나물키우기 키트를 비대면 배송해 각 가정에서 콩나물 키우기 실습 과정을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은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 74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콩나물키우기 교실을 운영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출산·수유로 인해 영양 측면의 위험성이 높은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해 맞춤 영양교육 및 영양지원 실시를 목적으로 연중 진행하고 있다.

이번 콩나물 키우기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의 가정에 콩나물키우기 키트를 비대면 배송해 각 가정에서 콩나물 키우기 실습 과정을 촬영한 사진을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콩나물은 가장 키위기 쉬운 반려 식물로, 하루가 다르게 쑥쑥 자라나는 콩나물을 보면 새로운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자라난 콩나물을 식재료로 사용함으로써 영양분 보충에도 매우 좋은 것으로 보고 있다.

송미경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영양사업을 통해 임산부와 영유아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는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의 가구이며, 영양위험요인(저체중, 저신장, 빈혈 등)을 충족하는 경우로 사업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진안군 보건소 1층 모자보건실로 문의하거나, 직접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아 볼 수 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