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북경찰, 보행자보호와 음주운전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 ..
사회

전북경찰, 보행자보호와 음주운전 사고 예방을 위한 활동 강화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4/26 17:11 수정 2023.04.26 17:14
적색등화 우회전 등 보행자 안전활동 강화기간 운영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 위협행위 적극 계도‧단속
음주사고 예방을 위한 주‧야 불문 단속 실시

전북경찰청은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해, 4월 22일부터 한 달간 ‘보행자 보호의무 안전활동 강화 기간’을 운영중이다.(사진-전북경찰청)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북경찰청(청장 강황수)은 횡단보도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과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全 경찰서와 함께 적극적인 교통안전 활동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북경찰청은 횡단보도 보행자 안전을 위해, 4월 22일부터 한 달간 ‘보행자 보호의무 안전활동 강화 기간’을 운영 중이며 특히, 횡단보도 보행자를 보호하고 적색등화 교차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하는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사고 위험성이 높은 행위를 중점으로 계도, 단속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음주운전 사고 예방을 위해, 5월까지 주요 유흥가 및 어린이보호구역 일대에서 집중적으로 음주운전을 단속하고, 주‧야간을 불문한 도내 음주운전 일제단속을 실시할 계획이다.

유윤상 교통과장은 “전북경찰의 최우선 목표는 도민이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만드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내 교통환경을 적극 개선하고 홍보활동도 강화하여 도민 교통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