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부안군, 영양교사 대상 학교급식 사업설명회 개최..
사회

부안군, 영양교사 대상 학교급식 사업설명회 개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4/28 15:29
부안형 푸드플랜 성공적 안착 도모

이번설명회에는 부안형 푸드플랜 수립에 따른 로컬푸드 및 학교급식 추진 방향, 부안군 학교급식 지원사업 현황, 로컬푸드와 학교급식 연계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교육지원청 및영양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사진-부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부안군은 28일 전북대 부안캠퍼스에서 푸드플랜과 연계한 학교급식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부안교육지원청 학교급식담당자, 유․초․중․고 영양교사 등 3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부안형 푸드플랜 수립에 따른 로컬푸드 및 학교급식 추진 방향, 부안군 학교급식 지원사업 현황, 로컬푸드와 학교급식 연계방안에 대해 협의하고 교육지원청 및 영양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부안군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로컬푸드와 연계한 학교급식 운영 방안을 정하고,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공공(학교)급식에 지역 우수 농산물과 식자재로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급식 물류센터’를 23년 12월에 준공할 예정이며, 공공급식 물류센터가 준공되면 안전하고 우수한 지역농산물을 학생들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군은 군민들의 먹거리 기본권 보장을 위해 ‘부안형 푸드플랜 종합계획’을 수립(20.9월)하고, ‘부안군 먹거리 기본권 보장 조례’를 제정(20.12월), ‘부안로컬푸드 임시 직매장 개장(’21.6.4.) 등 부안의 미래 100년 먹거리 개발을 위한 노력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

또한 향후, 2024년까지 ‘부안 푸드앤 레포츠타운’ 건립을 비롯한 푸드플랜 종합계획에 수립된 정책들을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농업, 건강한 군민, 자족도시 실현의 비전을 실현할 방침이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