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정읍시, 5월 어린이 주간 아동학대 예방 유관기관 합동 ..
사회

정읍시, 5월 어린이 주간 아동학대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실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5/03 16:58 수정 2023.05.03 17:01
아동학대 없는 정읍시 만들기에 최선

정읍시는 5월 어린이 주간을 맞이하여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사진-정읍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정읍시는 지난 2일“5월 어린이 주간”을 맞이하여 정읍경찰서, 시니어클럽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여 명과 함께 가두캠페인 진행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고 홍보물품 배부, 피켓·플래카드를 이용하여 아동학대 유형·신고요령, 긍정 양육 안내 등의 내용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5월 어린이 주간에 아동학대 예방 및 긍정 양육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아동학대 신고 전화 및 긍정 양육 129원칙 홍보 등을 통해 지역 내 아동들의 권리보호 및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정읍시는 아동학대 예방 대응체계 인프라 구축 일환으로 올해 하반기 내 아동보호전문기관을 신규 개소하여 관내 학대 피해 아동의 치료, 심리상담, 사례관리 등 아동학대 예방 업무를 적극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김막례 여성가족과장은“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많은 관심으로 아동들이 보호받고 존중받는 지역사회가 되기를 바라며 아동학대 근절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