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일자리센터-진안군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사회

진안군일자리센터-진안군청소년수련관 업무협약 체결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5/04 16:23

진안군일자리센터와 청소년수련관의 업무협약식(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일자리센터와 진안군청소년수련관은 4일 양 기관 간 지역 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청년의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진안군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층의 진로선택과 취업지원에 관한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운영하여 지역인재 양성과 급변하는 노동시장에서 각 기업의 채용경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여 경쟁력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청소년 고용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체계 확대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진로·취업지원 사업 ▲진로선택 및 구직기술향상을 위한 직업지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을 위한 각종 교육 및 정보 공유 ▲기타 청소년층 진로·취업지원에 필요한 제반 사항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업무협약식에서 김사흠 농촌활력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성년의 날을 맞이하여 취업과 진학의 면접을 앞두고 있는 학생층을 대상으로 퍼스널컬러 진단과 증명사진 촬영 등 직접적인 필요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필요한 프로그램을 발굴 실행하여 진안군 청소년과 청년층의 취·창업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