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무주사랑상품권 쓴 만큼 돌려드려요!..
경제

무주사랑상품권 쓴 만큼 돌려드려요!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5/10 15:39
- 5월 한 달간 카드 · 모바일 상품권 사용액의 5% 인센티브로
- 지류 구입 또는 카드 충전 시 10% 할인까지 하면 총 15% 이득
- 구매력 증가와 소비 진작 효과 기대

무주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진행(사진-무주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무주군이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무주사랑상품권(카드 · 모바일형)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백은 5월 카드 · 모바일 사용 승인 액의 5%를 다음 달에 사용이 가능하도록 충전 · 지급해주는 것으로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무주사랑상품권의 월 구매 한도는 70만 원으로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 충전은 고향사랑페이 앱 또는 무주농협 등 관내 상품권 판매 대행점에서 가능하며 5% 추가 인센티브는 6월중 충전 예정이다.

모바일 결제는 고향사랑페이 앱 내 기능을 활용해 가맹점에 비치된 QR 코드(키트)를 스캔하면 된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지역경제팀 김헌수 팀장은 “카드형 무주사랑상품권을 사용하면 충전할 때 10%, 페이백으로 5%까지 총 15%의 이득을 보는 것”이라며

“5월 한 달간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인 만큼 놓치지 말고 주민 여러분은 생활하시면서, 무주를 찾는 방문객 여러분은 여행하시면서 요긴하게 쓰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무주사랑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는 ‘소비지원 차원인 경우 1개월 이내, 최대 15% 이내 범위에서 허용한다’는 ‘23년도 지역사항상품권 발행지원 사업 종합지침 내용에 근거한 것으로,

무주군은 5월 이벤트가 부정유통 가능성이 적은 카드형 상품권의 사용을 촉진하는 계기가 돼 건전한 상품권 유통문화를 정착시키는데도 크게 기여할 보고 있다.

한편, 무주군은 지난해 총 420억 원 상당의 무주사랑상품권을 발행 · 판매했으며 402억 원이 환전됐다고 밝혔다. ‘22년 상품권 페이백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인센티브는 4,967건, 1억여 원에 이른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