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진안군 드림스타트‘재난대비 안전교육’실시..
사회

진안군 드림스타트‘재난대비 안전교육’실시

김종담 기자 k-ilsan@hanmail.net 입력 2023/05/22 15:22

진안군이 취약계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임실 119안전체험관에서 재난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진안군)

[굿모닝전북=김종담기자] 진안군은 지난 20일 취약계층 아동 21명을 대상으로 임실 119안전체험관에서 재난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생활안전사고와 재난 발생 시 대처 방법과 행동 요령을 습득하여 위기 상황 발생시 아동과 가족의 안전을 지키고자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항공안전, 고공횡단, 암벽등반산악구조, 완강기 등으로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모의체험으로 진행됐다.

이날 참여한 아동은 “학교에서 안전교육을 배우긴 했지만 이렇게 직접 재난상황을 체험해보니 실제 위기가 닥쳐도 두려워하지 않고 잘 대처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참여소감을 밝혔다.

 
진안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이번 재난안전교육을 통해 재난·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에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드림스타트팀은 올해 사업으로 건강검진, 부모교육, 가족힐링캠프, 역사체험, 정서·인지·언어 치료지원 등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종담 기자 jd1313@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