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퀴즈로 알아보는 학교폭력..
교육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퀴즈로 알아보는 학교폭력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입력 2023/09/25 14:29
- 청소년 학교폭력근절 활동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초등 5,6학년 대상 학교폭력 위험성 알리는 프로그램 진행(사진-완주군)

[굿모닝전북=박용옥기자]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이 봉동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학교폭력근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25일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완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함께 찾아가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퀴즈를 맞추기’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기초지식과 위험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옳고 그름을 가리거나, 학교폭력을 목격 또는 당했을 때 대처하는 방법, 학교폭력과 관련된 법을 맞추는 퀴즈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지루할 수 있는 내용을 퀴즈에 접목해 청소년들의 집중도와 효과성을 높이고, 청소년이 직접 퀴즈쇼 사회자로 나서 의미를 더했다.

학교폭력 퀴즈에 참여한 주모 청소년은 “퀴즈를 스마트폰 앱으로 풀어나가니까 집중도 잘되고 문제 푸는 것도 재밌었다”며 “학교폭력에 대한 이야기와 나쁜 점들을 기억하고 친구가 곤란한 상황일 때 꼭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정선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학교에서 보내는 청소년들에게 학교폭력은 세상 전부를 앗아가는 큰 상처다”며 “지역사회의 유관기관들이 힘을 모아 해결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봉동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완주군 지역 내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완주중, 용진중, 삼우중학교에도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박용옥 기자 wlsqh08@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