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 에코시티에 시립어린이집 확충..
사회

전주 에코시티에 시립어린이집 확충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4/04/02 13:23 수정 2024.04.02 13:25
- 전주시, 지난 27일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아파트와 시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체결
- 오는 9월 개원 예정으로, 올 하반기 전주시 국공립어린이집 42개소로 증가 예정

전주 에코시티 전주시립어린이집이 설치(사진-전주시)

[굿모닝전북신문=오운석기자] 전주 에코시티에 공보육 확산을 위한 전주시립어린이집이 설치된다.

시는 오는 9월 개원을 목표로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아파트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7일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대표 문지원)와 포레나 전주에코시티아파트 단지 내 국공립어린이집 설치·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포레나 전주에코시티 아파트는 전주시에 어린이집과 부속 시설을 20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시는 어린이집을 운영할 위탁기관을 모집하고 국공립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리모델링과 기자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로써 전주지역 국공립어린이집은 올 하반기에 총 42곳으로 늘어나게 됐다.

앞으로도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내 의무 설치 등 국공립어린이집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전주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전주시는 아동에게 질 좋은 교육 환경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보육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