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1회용품 없는 날’ 홍보 캠페인 전개..
사회

전주시, ‘1회용품 없는 날’ 홍보 캠페인 전개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5/02/10 16:28
시, 10일 전북대학교 상가 일대에서 ‘1회용품 없는 날’ 민·관 합동 캠페인 펼쳐

↑↑ 전주시, ‘1회용품 없는 날’ 홍보 캠페인 전개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는 10일 전북대학교 주변에서 생활 속 1회용품 줄이기를 위한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시는 전북대학교 학생과 주변 직장인, 지역 주민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전북대학교 구정문 인근 상가 밀집 지역에서 현수막과 표지판을 활용해 거리를 지나는 시민들에게 ‘생활 속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해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전주시 1회용품 줄이기 시민활동가’들도 이날 캠페인에 동참해 시민과 상가를 운영하는 사업주를 상대로 1회용품 줄이기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탄소중립 및 녹색생활 실천을 유도하기도 했다.

아울러 시는 이날 캠페인을 통해 음식점과 카페 등 업장 내 일회용품 사용 규제 대상 업소를 방문해 홍보물과 안내문을 배포하며, 규제 대상 일회용품 품목 및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대한 홍보 및 계도 활동도 함께 전개했다.

이영섭 전주시 자원순환녹지국장은 “오늘 캠페인을 통해 전북대학생을 비롯한 많은 시민이 자발적으로 1회용품 줄이기에 동참하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1회용품 감량과 자원 순환을 실천하는 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매월 10일을 ‘1회용품 없는 날’(1=1회용품, 0=zero)로 지정하여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