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
사회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 개최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06/16 15:16
도민의 글로벌 시민의식 함양을 위해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담은 영화상영 및 토크콘서트 개최

↑↑ 제1회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가 오는 6월 29일 제1회`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행사를 개최한다.

`영화로 보는 글로벌 이슈 톡톡(TOC TOC)`은 센터가 전북 도민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는 ‘세계 문화의 날’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행사로, 다양한 글로벌 이슈를 담은 영화상영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도민들에게 글로벌 이슈를 영화로 쉽게 전달하고자 연중 총 4회 운영으로 기획됐다.

센터는 행사 참여 도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 불평등 완화, 기후행동 등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를 표현하는 영화 4편을 선정하여 상영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해설과 관람객과 전문가간의 자유로운 대화 시간을 제공하여, 도민들이 영화에 담긴 글로벌 이슈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제1회 행사에서는 케냐 영화인`퍼스트 그레이더(The First Grader)`를 상영하고, 전북대학교 프랑스아프리카학과 조화림 교수를 초청하여 영화에 관한 이야기와 영화 속 글로벌 이슈를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6월 29일 전주시에 위치한 김영오 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행사에 관심있는 도민이라면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총 50명 선착순 선발인원 모집 마감 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행사 포스터 및 전라북도국제교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국제진흥팀(063-280-6118)을 통해 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운영하는 이영호 센터장은 “본 행사를 통해 도민들이 글로벌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센터는 도민들의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