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청년이음전주, 전문 청년취업상담 가동..
경제

청년이음전주, 전문 청년취업상담 가동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10/24 10:39
참여한 청년들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취업 지원을 확대하는 등 취업 애로사항 해소

↑↑ 청년이음전주, 전문 청년취업상담 가동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전주시 청년들을 위한 거점공간인 청년이음전주에서 청년들을 위한 전문 취업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올 연말까지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맞춤형 개인상담 및 그룹상담을 제공하는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은 1기 12명과 2기 12명 등 총 24명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참여한 청년들은 △MBTI △강점찾기 △희망기업 분석 △개인역량분석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맞춤형 1:1 상담 △ 그룹 모의면접 △AI면접 △현직자 멘토링 지원 등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기관 서류전형 및 면접 경험이 필요한 청년들에게 전문 취업컨설턴트를 연계해 취업성공을 위한 발판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멘토링연계 청년취업상담반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지속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성공적인 진로설계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8월 31일 문을 연 청년이음전주에서는 청년들의 진로, 취업, 자기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찾아가는 청년센터 △청년문화수업 △청년 역량강화 프로그램 △청년동아리 운영 △청년커뮤니티 지원 등이 진행되고 있으며, 각각의 프로그램마다 신청이 조기마감되는 등 청년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전주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청년이음전주가 제공한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제공해 청년들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