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 적극 동참..
사회

전주시,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 적극 동참

기동취재팀 기자 입력 2022/10/24 15:50
시, 24일 시청 강당에서 ‘이행충돌 없는 청렴한 업무환경 만들기’ 주제로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 실시

↑↑ 2022년 전주시 전직원 청렴교육 이해충돌 없는 청렴한 업무환경 만들기
[굿모닝전북=기동취재팀] 전주시가 전 직원 청렴교육을 통해 청렴한 공직사회 만들기에 적극 동참하고 나섰다.

시는 24일 시청 강당에서 ‘이해충돌 없는 청렴한 업무환경 만들기’를 주제를 가지고 전 직원 대상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청렴연수원 청렴 전문 강사가 초청돼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중인 이해충돌방지법 내용과 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과의 상호관계에 대해 전 직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이날 교육에서는 공공재정 운용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직원들이 부정청구 등으로 얻은 이익의 환수·관리 체계를 확립할 수 있도록 공공재정환수법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공직자 스스로가 청렴의 덕목을 갖추고, 최고의 전문가라는 자부심으로 당당히 일한다면, 시민편익 증진과 함께 시민들이 신뢰하는 청렴한 전주시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 법 시행에 맞춰 전주시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을 제정하여 운영중이고,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부패행위 신고센터를 누리집 및 내부행정망을 통해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