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공무원이 지역 활력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혁신 역량 강화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전라북도는 도민정책참여단과 도청 MZ세대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정 혁신역?..
전라북도는 소득이 낮은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자‘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지원금을 본격적으로 지급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은 연령·거주·소득·재산요건 등 일?..
전라북도는 겨울철 계절적 요인으로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하는 시기인 12월 1일부터‘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
전주시가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후를 고민하는 50세 이상 세대에 인생 2막을 준비할 길잡이가 돼줬다. 시는 지난 28일 오후 7시,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뭔가 할 수 있다면 지금 시작하라! 50+ 인생학?..
세계 드론산업의 현주소를 확인하고,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국제 드론산업 박람회가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캠틱종합기술원 등이 주관하는 ‘2022 전주 국제 드론산업 박람??..
전주시가 경증 치매 노인들의 인지 건강개선을 위해 운영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마무리했다. 전주시농업기술센터와 전주시보건소는 지난 9월 26일부터 약 2개월 동안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경증..
전주시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시민들의 생활을 IT기술로 혁신하기 위해 국토교통부, 한국국토정보공사(LX), 스마트시티 솔루션 기업들과 머리를 맞댄다. 시와 LX는 오는 12월 7일 전주 라한호텔..
작가를 꿈꾸는 전주시민들이 전문작가와 함께 완산도서관 ‘자작자작 책 공작소’에서 창작 활동에 나선다. 전주시는 오는 12월 1일부터 내년 2월까지 완산도서관 ‘자작자작 책 공작소’ 집필실에 4..
장기화된 코로나19의 여파와 고물가·소비위축으로 힘겨운 전주지역 골목경제 회복을 돕는 축제가 열린다. 전주시는 침체된 골목 경제의 회복을 돕기 위해 오는 12월 1일부터 17일까지 혁신도시 상점??..
전라북도교육청)이 2023학년도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대상자를 선발한다. 도교육청은 29일 ‘2023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기본계획’을 홈페이지에 공고하고, 오는 6일까지 서류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
11월 28일 전북에 고도의 자치권을 보장하기 위한 전북특별자치도법안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제1법안심사 소위원회의 심사를 통과했다. 소위원회는 이날 안호영 의원, 정운천 의원, 한병도 의원이 ??..
전라북도가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 집단운송 거부에 따른 정부의 위기경보단계가 28일을 기해 ‘경계’에서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라북도 재난안전대책본?..
전주시가 정부의 상생형 지역일자리 지정신청을 앞두고 속도감 있게 전주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탄소산업 관련 노사민정 대표들과 머리를 맞댔다. ‘전북 전주형 일자리 탄소산업상생협?..
전라북도교육청은 26일 진안군 정천면의 ‘진안고원 치유의 숲’에서‘2022 내몸·내맘 다스림’ 조리사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행복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문화 조성을 위한 이날 연수에는 도내 유·?..
전라북도어린이창의체험관은 지난 11월 27일 오후 4시에 어린이창의체험관 내 공연장에서 어린이 뮤지컬 극단(유아반, 초등반)의 성과를 담은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은 지난 7개월 간의 아이들의 ??..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에이즈 예방을 위해 HIV(인체면역결핍바이러스) 감염 여부 진단 기능을 강화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즈는 HIV 감염으로 면역기능이 저하되고 각종 감염성 질환이나 악성종?..
전라북도는 경영기록일지를 작성해야하는 임업직불금 수령자의 편의 도모를 위해 스마트 영림일지 어플을 홍보하고 관련 교육에 나서기로 했다. 2022년 10월 1일부터 도입된 임업·산림공익직접지불??..
전라북도는 전북 스타기업인 ㈜티엔티리써치(대표이사 박명흠)가`제25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시상식에서 축산업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티..
사단법인 전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7일 바쁜 일상 중 힐링이 필요한 미얀마 유학생과 전주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제14회 스마트 쉼, 자원봉사 가족 힐링 캠프’를 개최했다. ‘또래 공감과 문화??..
전주시가 보다 많은 청년들이 청년 거점공간인 ‘청년이음전주’를 이용하도록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이어가기로 했다. 시는 전주지역 대학교를 찾아가 청년들에게 청년 거점공간인 청년이음전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