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을 지어주세요!”..
사회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을 지어주세요!”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1/25 11:25
오는 27일까지 전주시민 대상으로 청소지원과 유튜브 채널 명칭 공모 실시

↑↑ “전주시 청소행정 유튜브 채널명을 지어주세요!”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 청소지원과는 오는 27일까지 유튜브의 명칭 제정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에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전주시 폐기물 처리와 일회용품 및 생활쓰레기 감량 관련 내용을 잘 함축하고 있는 명칭을 제출하면 된다.

특히 시 청소지원과는 새로 개설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주요 시책인 일회용품 줄이기 등을 전략적으로 홍보하고, 원활한 청소행정 추진을 위한 시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이 유튜브 채널에서는 △1회용품 없는 날 캠페인, 1회용품 줄이기 시민 활동가 양성 등 정책 사업 홍보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 생활·일상 정보제공 △1회용품 규제사항, 빈용기 보증금 제도 등 규제사항 전달 △시민참여 영상 경진대회 등의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전주시 누리집 새소식란에서 링크 또는 QR코드로 접속해 설문조사 신청하면 된다. 단, 제출 건수는 1인당 1건으로 제한된다.

시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채널명 명칭공모 수상자를 결정한 뒤 오는 30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1등 20만 원, 2등 10만 원, 3등 5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부상으로 지급된다.

최현창 전주시 자원순환본부장은 “시민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별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시민에게 신속한 정보를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