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완산경찰서 시민경찰 9기, '江山도 변한다'는 "1..
사회

전주완산경찰서 시민경찰 9기, '江山도 변한다'는 "10년의 봉사활동"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2/03 09:14 수정 2023.02.03 10:11

김진오 시민경찰 9기 대장(사진_시민경찰)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 전주완산경찰서 시민경찰9기(회장 김진오)는 2014년부터 10여년을 지속적으로 완산구 중화산동에 자리하고 있는 서원복지관에서 '매월 첫째 목요일' 배식 봉사를 해오고 있다.

 

전주완산경찰서 배식봉사, 시민경찰 9기 김진오대장, 전봉남, 최순규, 민경자 총무(사진_시민경찰)

완산경찰서 시민경찰 9기 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돌아가면서 바쁜 시간을 쪼개 배식봉사 및 환경미화봉사 등 선행을 하고 있어 해당 어르신들과 그들의 가족들로부터 고맙다는 말과 칭송을 받고 있다.

 

시민경찰 9기 배식봉사 장면(사진_시민경찰)

한편 시민경찰 9기는 전주완산경찰서 서학지구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방범활동·교통관리·우범지대 순찰과  소외되고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이웃과 장애우들을 위해 연탄봉사·김장봉사·미용봉사·쌀나눔봉사 등 할 수 있는 모든 봉사 활동을 통해 우수 봉사단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진오 시민경찰9기 대장은 "우리 회원들은 누구 하나 가릴것 없이 모두가 자발적 참여로 날씨 불문하고 참여해 배식 봉사 등에 열심입니다. 하다보니 어느덧 10년이라니,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말이 있듯이 우리도 그만큼 익어간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인생에서 한 가지는 남는게 있어야 한다는 생각에서 봉사만한 게 없다는 자부심이 있습니다. 우리 시민경찰을 사랑하고, 더욱 더 봉사활동에 매진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