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 참가자 모집..
사회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 참가자 모집

오운석 기자 info1122@naver.com 입력 2023/02/17 10:5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로 참가 신청(참가비 1만원)

↑↑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 참가자 모집
[굿모닝전북=오운석기자]전주시는 오는 3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전라감영 등 전주 구도심 일원에서 문화유산을 소재로 한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전라감영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전라감영에서 출발해 전주 구도심에 위치한 다양한 문화유산을 탐방하는 ‘문화유산 탐험대’, 역사 이야기극과 해설이 있는 국악 공연으로 이뤄진 ‘문화유산 콘서트’로 구성돼 있다.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는 풍남문으로 대표되는 옛 전주부성 4대문, 박다옥, 풍패지관 등의 문화재, 미원탑터와 헌책방골목 등 전주 미래유산에 대한 퀴즈를 풀고, 해당 장소에 찾아가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이후 전라감영에 다시 모여 역사 이야기극과 해설이 있는 국악공연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전주부성 문화유산 탐험대’를 검색한 후 사전 접수하거나, 전라감영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초등학생 이상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전주에는 한옥마을 외에도 옛 전주부성 4대문과 같은 역사유적과 시민들의 추억이 담긴 전주미래유산 등의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다”면서 “가족들이 함께 지혜를 모아 문화유산을 찾아보는 퀴즈형 역사탐방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