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굿모닝전북신문

남원시, 기(生氣)넘치는 일상을 위한, 「한의약 생기발..
사회

남원시, 기(生氣)넘치는 일상을 위한, 「한의약 생기발랄 기공체조교실」운영

장운합 기자 k2k2com@hanmail.net 입력 2023/04/13 15:17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일상을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생기발랄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사진-남원시청)
[굿모닝전북=장운합기자] 『통즉불통(通則不痛), 불통즉통(不通則痛)』 “기운이 통하면 아프지 않고, 기운이 통하지 않으면 아프다”는 말인데 이는 한의약에서 늘 쓰는 말이다. 몸이 아프다는 것은 기(氣)가 막혔거나 부족한 현상으로 피가 잘 돌지 못하고 있는 데서 비롯된 것이라고 보는 것이다.

이에 남원시보건소(소장 한용재)에서는 시민들의 건강하고 활력있는 일상을 위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생기발랄 기공체조교실』을 운영한다.

『생기발랄 기공체조교실』은 2023년 4월18일 ~ 6월29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1시간동안 보건소 2층 기공체조실에서 △한의약 사상체질교육 △기혈순환체조 △혈압, 혈당측정 및 건강 상담 △유연도 측정 △활력충전 레크레이션으로 이루어지며 몸과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고 일상에 활력을 충전하고자 하는 남원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한의약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운합 기자 dacom21@naver.com
따뜻한 뉴스 행복한 만남 굿모닝전북

저작권자 © 굿모닝전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